[충남 당진] 슬기네 식당 찐 후기 그리고….

드디어 올해 회사 동호회 개막전 경기를 마치고 늦은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운영진에서 검색하고 알아본 이 동네 맛집을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아무래도 단체팀이기에 많은 인원이 수용이 가능해야하는 점등을 고려하지 않았나 합니다.

생각보다 플라밍고CC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식당이라 처음에는 의아해하였으나, 식당에 다다를 수록 바로 서울로 갈수 있는 톨게이트 근처라는 것을 확인하고 역시 운영진이 좋은데를 알아봤구나 하는 고마움도 생겼답니다. 경기 결과가 궁금하면 여기로….

충남당진 슬기네 식당 입구

1. 메뉴 다양성

갈치조림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식사 메뉴가 너무 많아서 사실 식사전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맛집들은 주요 메뉴 몇개로 승부를 보는 반면에 어느 분식점이나 가게에서 볼 수 있듯 육해공 메뉴가 모두 보여 다소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식사때를 놓쳐서인지 주변의 식사하시는 분들의 냄새만으로도 배가 빨리 밥달라고 신호를 보내내요.

저희는 단체팀이기에 미리 갈치조림 대(밥4개) 4인 추정을 미리 주문하였고, 자리에 앉자마자 반찬들과 함께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추가로 메뉴에 보이지 않지만, 어느 테이블에서 계란후라이를 시켜서 모두가 주문하는 해프닝도 발생했습니다. 단돈 500원/개~

충남당진 슬기네 식당 메뉴

2. 갈치조림 비주얼

일반적인 생선조림의 느낌보다는 생선국인가 하는 첫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찬들은 오뎅, 김치, 무채 등 다양하고 맛이 있어서 나름 기대를 하고 있었으나, 메인 메뉴인 갈치조림이 비주얼이 기대 이하여서 조금은 실망하고 조금 더 끓여지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경기를 마치고 난후라 서로의 스코어와 오늘 안맞았었던 여러가지 이유 등등의 골프 관련이야기로 꽃을 피웠네요. 역시나 모든 샷에 정성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일반 집 식탁에서 보이는 세네갈 갈치가 아닌 제주산 갈치로 보이는 작고 통통한 녀석들이 국물 안쪽으로 보이고 서로 갈치를 덜어주고난 비주얼입니다. 죄송스럽지만, 몇점 뜯어먹고 부랴부랴 찍은 샷이라 사진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역시나 맛집의 위용답게 달달한 갈치와 커다란 무우가 잘 어우러져 맛을 내었습니다. 원래 다이어트를 위해 밥은 반공기만 먹고 있었는데, 도저히 멈출수 없어 솥밥에 물을 부어놓은 밥까지 싹싹 비우게 되었네요.

시간이 점심 마지막 타임이라 그런지 다른 손님들도 들어와 식사를 하고 북적북적하는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회사 단체 행사이다 보니 여러가지 사진은 담지 못했습니다. 또한, 맛나게 먹기에 바빴기에 사진을 남기는 것에 대한 열정이 식욕을 이기지 못한것도 있고요. 오늘 경기 결과와 시상 등을 다른 커피숍에서 진행했고, 오늘의 경기결과를 받아들이고 돌아오는 길에 오늘의 실수를 복기하며 무엇이 문제였는지 무엇을 더 연습해야하는지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3. 결론

다음에 근처 오게 되면 가족들과 함께 와보고 싶을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깔끔한 반찬들과 본 메뉴는 다시금 저의 발걸음을 옮기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다만, 이 식당만을 위해 여기에 오기에는 다소 거리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에서 플라밍고CC를 재방문하게 될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슬기네 식당”은 당진 플라밍고 CC 인근에서 갈치조림을 맛보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스러운 조리로 만들어지는 갈치조림은 맛과 퀄리티 모두 최상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한몫을 할 것입니다.

슬기네 식당 요약

  • 상호: 슬기네식당 (해물,생선요리)
  •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신복운로2길 33
  • 영업시간: 11:00~23:00 (쉬는시간: 15:00~17:00, 마지막 주문: 22:30)
    *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 전화: 033-733-5225
  • 네이버 지도
  • 주요 메뉴: 갈치조림 45,000~79,000원 (소,중,대), 고등어 조림 39,000~65,000원(소,중,대) 소갈비찜 48,000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