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천] “할매온정집” 아구찜 맛집 탐방기 (김슐랭 2호)

충남 서천은 풍부한 해산물과 맛집들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구찜으로 이름난 곳이 있습니다. 바로 “할매온정집”입니다. 2일자 군산CC 라운딩후에 집에 올라가는 길에 들른 김슐랭 2호집인 할매온정집의 특별한 아구찜 맛과 더불어 이곳만의 독특한 매력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할매온정집 본관
할매온정집 주차장

본관 앞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평일에는 다소 차가 있지만, 주말에는 여기도 차를 델때가 없을거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1. 식당 내부

현지에서도 인기가 많은 할매온정집, 평일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사람들이 즐비하게 아구찜을 즐기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줄서서 먹어야 하는 집이라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저희는 안쪽 끝의 4인석으로 자리를 옮겨 주문을 해 봅니다.

할매온정집 내부

할매온정집은 군산의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진 조용한 골목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외관은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네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편에는 넓은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으며 김슐랭 맛집 리스트 중에 하나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2. 할매온정집 메뉴

맛집답게 아구찜과 아구탕 2종류만 있습니다. 나머지는 주로 주류 판매이며 역시나 맛집다운 면모의 단촐한 메뉴임을 자랑합니다.

할매온정집 메뉴

콩나물, 버섯, 콩 등의 아주 기본적인 밑반찬만이 나오고 본격적인 아구찜을 기다는 순서가 왔습니다. 8만원짜리 “중”자가 어떨지 기대했는데, 기대한 이상의 내용물을 보고 의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할매온정집 밑반찬

3. 대표 메뉴: 아구찜

할매온정집의 대표 메뉴는 단연 아구찜입니다. 이곳의 아구찜은 신선한 아귀와 풍부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며, 매콤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아구찜은 부드러운 아귀 살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매콤한 양념이 잘 배어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아구찜에 다양한 해산물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구찜의 양념은 주인 할머니가 오랜 시간 동안 연구하고 발전시켜 온 비법으로 만들어져,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자랑합니다.

할매온정집 아구찜 (대)

아주 푸짐한 양의 아구찜과 나물이 버무려져 있으며, 콩나물만 가득한 서울의 다른 아구찜과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밥시간이 다소 지나 허겁지겁 먹기 시작했습니다. 먹으면서도 이게 중자리는 아닌거 같은데를 머리속으로 계속 생각합니다. 왜냐면 오늘 점심은 제가 사기로 했는데, 8만원 중자리를 시킨다고 했었습니다. 제가 주문시 잠깐 자리를 비운사이에 나온거라. 일단 먹기 시작했습니다.

할매온정집 볶음밥

마무리로 미나물 듬뿍의 볶음밥을 2개 볶아봅니다. 이미 아구찜으로 배가 터질지경이라, 한숟갈 맛만 보았네요. 역시나 손을 대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너무나 맛있습니다. ㅜㅜ

할매온정집의 서비스는 매우 친절합니다. 주인 할머니와 직원들은 마치 가족처럼 손님을 반갑게 맞이하며, 정성 가득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친근한 서비스는 많은 단골손님을 불러모으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4. 결론

할매온정집은 그 맛과 서비스로 인해 많은 손님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구찜의 맛에 대한 칭찬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먹는 아구찜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다”라는 후기가 자주 보입니다. 또한, 할머니의 정성 어린 서비스와 따뜻한 분위기 덕분에 다시 찾는 단골손님들도 많습니다.

충남 사천의 할매온정집은 그야말로 숨은 보석 같은 맛집입니다. 정성 가득한 아구찜과 다양한 해산물 요리, 그리고 따뜻하고 친절한 서비스는 이곳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군산을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할매온정집에 들러 보세요. 맛과 정성이 어우러진 최고의 음식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약

  • 가게명: 할매온정집 (아귀찜,해물찜)
  • 전화: 041-956-4860
  • 주소: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서로47번길 20 할매온정집
  • 네이버 지도
  • 영업시간: 10:30 – 20:3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월요일 정기휴일
  • 가격 : 아구찜(大) 120,000원, 아구찜(中) 80,000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