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 군산CC 근처 맛집 “예닮가” 탐방기 (김슐랭 1)

몇 달전부터 예약이 되어 있었던 4인방의 공식 2차전으로 선택한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군산CC로 이른 아침 모여 한차로 이동하였습니다. 2년전 설욕을 씻어 내겠다는 나머지 2명은 각각 3,4등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2년간 저에게 갖은 수모?를 받으며 칼날을 갈은거 같습니다.

운동을 하러 가기전 이른 아침 출발하였는데, 의외로 서해안고속도로의 정체를 찾아볼수 없어 빠르게 군산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침 10시반경 아점을 위해 간 이곳은 이미 멤버 중 한 분이 검증한 맛집입니다. 그래서 그분의 성을 딴 “김슐랭”이라는 수식어를 제목에 달았습니다. 앞으로 종종 김슐랭 가이드님의 추천집을 소개하게 될 거 같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다른 후기를 사전에 보았을때 넓은 주차장이 보였으나 도로 옆에 4~5대 정도의 차를 댈 수 있는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었으며, 제목과 달리 돼지국밥, 순대국밥집이서 다소 당황을 하였습니다. 통상 가게 이름으로 추정되는 집은 한정식 집같은 메뉴일거라는 생각은 저 혼자만의 생각이지 않았나 합니다.


예닮가 주차장

예닮가의 위치

예닮가는 군산 시내에서 조금 벗어난 조용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단층의 건물로 이어져 있으며 맛집일까하는 정도의 평범해 보이는 집이었습니다. 군산CC근처에 있어 식사후 10분정도면 라운딩이 가능한 위치이니 거리상으로 최상입니다. 식사중에 대형버스에서 단체팀이 와서 식사를 하는데 모두 군산CC를 향하는 줄 알았는데, 다른 관광 목적으로 손님들이었습니다. 아침부터 북적북적이는 진풍경을 경험합니다.

예닮가 실내

내부 분위기

예닮가의 내부는 일반적인 식당의 풍경과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입구쪽에는 좌식의 테이블이 보이고 안쪽 방으로는 의자를 배치하여 고객 선호도에 따라 음식을 제공하고 있어 선호도에 따른 식사가 가능합니다. 앞쪽에 큼지막하게 메뉴판이 보입니다.

예닮가 기본셋팅

메뉴와 맛의 조화

예닮가의 메뉴는 돼지고기를 기본으로 하는 대부분의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로간 핸디를 주기 위해 반주를 겯들이면서 오늘 있을 경기에 대한 서로의 예측을 해봅니다.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휴일임에도 오후에 비바람 소식이 있다고 했는데, 현재까지는 너무나 화창한 날씨여서 기존 티업시간을 약 2시간정도 당겨서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예닮가 기본순대와 수육
예닮가 수육절반

기본으로 순대와 내장을 조금 주셨고 이윽고 새로운 스타일의 수육 반접시가 등장합니다. 아점이라 그랬는지 입에 착착 달라붙는 순대와 수육은 술을 부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차가운 수육은 의외로 식감이 쫀득하여 일품이었습니다.

예닮가 순대국밥

드디어 메인 메뉴인 순대국밥이 등장합니다. 서울에서 맛보기 힘든 스타일의 짜글짜글한 모습의 순대국밥으로 내용물도 잘게 다녀주셔서 한입에 넣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국물과 함께 한숟갈 하신다면 그 맛과 풍미를 더욱 잘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운전자가 아니기에 아침부터 조금 과음을 하였네요.

예닮가 메뉴판

.가격표는 상기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메인 식사류를 선택하셨다면, 수육 절반 정도는 추가로 주문하시면 맛있게 4인이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에 다른 것도 한번 주문해봐야겠네요.메뉴판 중간중간의 가게 사장님의 센스와 추임새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밑반찬은 셀프로 추가 이용이 가능하고 술을 주문해서인지 기본 순대와 부속은 한번 더 추가해 주셨네요.


결론

전북 군산의 예닮가는 외관에서 보여지는 느낌과 달리 돼지고기 베이스의 음식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가 기본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고 군산CC 라운딩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한번은 오셔야 하는 집이 아닐까 합니다. 하여 김슐랭 가이드 1편으로 장식을 하였네요. 다음에는 맛집지도를 한번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예닮가 맛집 요약

  • 상명: 예닮가 (국밥)
  • 전화: 063-461-1503
  • 주소: 전북 군산시 옥구읍 옥구로 24
  • 네이버 지도
  • 영업시간: 오전 09:30~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 돼지국밥 9,000원/인, 순대국밥 9,000원/인, 수육절반 15,000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