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맛집] “이조숫불갈비” 잦은 탐방기 (feat. 골프장맛집)

안녕하세요. 버디버디즈 여러분!

오늘은 손님들과 함께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이조숫불갈비”를 다녀왔습니다. 5분내에 “더헤븐CC” 가 있어 늘 해당 코스를 돌고 나면 오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여기를 처음 방문한 것이 아닌 잦은 방문을 하였으나, 글을 처음 남기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산에 위치한 “이조숯불갈비”는 골프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골프를 즐기는 도중에 식사를 할 수 있는 편리한 장소로,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조용한 골프장 맛집에서의 식사 경험은 정말 특별합니다. 이제 함께 이곳의 매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조숫불갈비 입구 및 주차장

다소 대부도의 왕복 2차선길내에 자그마한 입구로 들어가 산자락에 위치한 곳이라 처음에는 길 찾기가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또한 들어가는 입구에는 1차로로 되어 있어 맞은 편에서 차가오면 후진 아님 전진하여 교차지점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1. 분위기 있는 조경

이조숫불갈비 옆 화단 및 입구 및 주차장

주차장에 차를 대고 입구로 향하다 보면, 오른편에 커피와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이고, 그 방향의 후면을 바라보면 멋지게 조경을 해놓은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식사후 뒷편에 커피숍에서 커피 한잔과 조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조숯불갈비 입구 (자동문)

자동문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편으로 아래와 같은 실내 전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실내에 들어가기전에 자동문쪽에 냠녀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조숯불갈비 실내

실내에 들어오면 신발장 양쪽으로 다양한 다기 그릇이 전시되어 있어 전통한옥의 묘미를 풍겨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좌식이었다가, 중간에 초딩이 앉는 수준의 테이블과 의자였는데, 최근에는 성인이 앉을수 있는 수준의 높이와 테이블로 바뀌어 한결 편하게 식사를 하였답니다.

이조숯불갈비 불판과 고기

앉자마자 숯불돼지갈비 4인분을 시켜봅니다. 불판이 오기 전 밑반찬과 샐러드로 허기진 배를 달래봅니다.

2. 본 메뉴와 사이드 메뉴

양념 돼지갈비에 호불호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여기에서도 다른 종류(소고기)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나, 가성비로는 돼지갈비만한게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중에 판매되는 돼지갈비는 은은한 숯불에 구워먹는다는 거 자체가 다르다고 보며, 또한 너무 달게만 느껴지는 다른 음식점들의 돼지갈비와 달리, 달지도 밋밋하지도 않은 아주 은은한 달달함이 여기에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이조숯불갈비 한상 및 반찬

양념게장, 호박, 버섯튀김, 샐러드, 콘치즈 등 다양한 반찬들이 입맛을 돋구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샐러드는 3번정도 추가하여 시켜먹었는데, 살짝 눈치가 보였네요. ㅎㅎ

3. 가격 그리고 동네

사실 가성비라고 하긴 하였지만, 대부도 동네발 치고는 다소 가격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요즘 물가 상승률 등을 고려하면 고객는 끄떡여지지만, 그래도 편안하게 와서 먹을 정도는 아닌것은 분면합니다. 하지만, 대부도의 더헤븐CC에서 골프라운딩도 하고 먹는 것이기에 다소 가격적인 부분이 상쇄되지 않았나 합니다. 혹여 대부도 여행 중에도 오셔도 충분히 가족간의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은 분명할 것입니다. 뒷편에 있는 조경의 운치와 음식을 즐기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조숯불갈비 비빔냉면

4. 결론

비빔냉면과 된장국을 시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성인 4명이서 6인분으로 선방한듯 합니다. 저도저탄고지를 하고 있어 비빔냉면을 주문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주변분들이 식사하는데 멀뚱이 있기가 어려워 같이 시켜봤네요. 맛있습니다. 여기 음식들 모두 맛있습니다. 자주 올 수 있다면 매번와서 먹고 싶은 맛입니다. 다만, 물리적인 거리가 다소 아쉬울 뿐입니다.


이조숯불갈비 맛집 요약

Leave a Comment